본문 바로가기
부부쿠마의 세계여행 🌐/폴란드 🇵🇱

베를린 근교 여행지 추천 - 폴란드 슈체친 🇵🇱

by 부부쿠마 2020. 7. 13.
반응형

베를린 당일치기 여행, 어디로 가볼까?

베를린은 독일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폴란드와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폴란드의 항구 도시인 슈체친에 당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교통편

베를린에서 폴란드 슈체친으로 이동할 때 독일의 지역 열차를 타면 환승 없이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저희는 환승을 하지 않기 위해, 베를린 게준트브루넨 (Berlin Gesundbrunnen) 역에서 출발해서,
슈체친 중앙역 (Szczecin Głowny)을 왕복하는 RE66을 이용하였습니다.

 

아래 시각의 지역 열차를 탑승하면, 환승 없이 슈체친을 왕복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기준, 2020년 7월)

Berlin Gesundbrunnen -> Szczecin Głowny (RE66) Szczecin Głowny -> Berlin Gesundbrunnen (RE66)
08:04 19:51
09:49 21:38

가는 편과 오는 편 모두 예약 없이 탑승 가능하고, 좌석 지정이 되지 않습니다.

일요일이라 그런지, 베를린으로 돌아오는 기차에 사람이 훨씬 많았던 것 같네요.

 

자세한 운행 시간표는 도이체반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bahn.de/

 

bahn.de - Ihr Mobilitätsportal für Reisen, Bahn, Urlaub, Hotels, Städtereisen und Mietwagen

Deutschlands beliebtestes Reise- und Mobilitätsportal: Auskunft, Bahnfahrkarten, Online-Tickets, Länder-Tickets, günstige Angebote rund um Urlaub und Reisen.

www.bahn.de

 

브란덴부르크-베를린 티켓 활용하기

독일에는 각 주별로 해당 지역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랜더 티켓(Länder-Ticket)이 있습니다.

 

베를린과 브란덴부르크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티켓 한 장을 33유로에 구입하면,
최대 5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과 주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랜더티켓을 구입하면 슈체친을 왕복할 수 있는 지역 열차와,
슈체친 시내의 이동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란덴부르크-베를린 티켓의 폴란드 이용 가능 범위

 

이 티켓은 독일 역에 있는 자동판매기, 도이체반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표소나 기차 안에서 구입은 더 비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vbb.de/tickets/group-tickets-brandenburg-berlin-ticket

 

Brandenburg-Berlin-Ticket

Das Brandenburg-Berlin-Ticket kann von bis zu 5 Personen oder einem Eltern-/Großelternpaar oder einem Eltern-/Großelternteil mit beliebiger Anzahl eigener Kinder/Enkelkinder bis einschließlich 14 Jahren genutzt werden. Es gilt für einen Tag montags bi

www.vbb.de

 

볼거리

슈체친의 도심지는 그다지 크지는 않아서, 천천히 걸어서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2020년 7월 현지 정보 (일요일 기준)

아직 코로나로 인한 여파로 인해서 인지, 박물관은 문을 열지 않은 곳이 많았습니다.

구글 맵에는 일요일에 쇼핑몰이 연다고 되어있는데, 식당가만 열려있고 대다수의 상점들은 열지 않았습니다.

 

기대했던 슈체친 필하모니 건물도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

 

폴란드 슈체친 강변 풍경
슈체친 강변 풍경

크고 작은 성당과 교회를 지나서 맛있는 해산물로 식사를 하고, 슈체친 강변을 걸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몇 개월만의 첫 여행이었는데, 집 밖과 다른 풍경을 보는 것 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베를린으로 돌아가는 기차 시간까지 꽤 넉넉해서 벤치에 앉아서 쉬고, 책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희가 다녀온 장소들을 구글 맵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여행 계획하시는데 참고하세요! 🗺

 

 

요약

  • 유로화에서 폴란드 즈워티로 현금 환전은 하지 않고, N26 카드 사용만 하였습니다! 💳
  • 베를린에 살면서 해산물이 그리웠던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
  • 슈체친에서 쇼핑을 하실 계획이 있다면, 일요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