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쿠마의 독일생활 🇩🇪

독일에서 주식 투자하기 - Trade Replublic 기초 공제액 (Exemption order) 설정하기

by 부부쿠마 2021. 6. 18.
반응형

작년 글에서 소개드렸듯이, 저희 부부는 트레이드 리퍼블릭을 이용하여 주식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독일에서 주식 투자하기 - Trade Republic

저희 부부는 독일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 자산의 많은 부분이 유로화입니다. 독일에서 살면서 직접 이용하는 몇몇 회사에 직접 투자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독일에서 투자하기: 브로커

blog.vuvukuma.com

 

저희도 독일 주식은 처음이라 작년이 처음 투자를 시작한 해였는데요.

독일에서 생활 관련 여러 정보를 주는 콜드걸 채널에서 놀라운 사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초공제액을 입력해야 한다는..!

 

띠용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며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런 옵션을 따로 설정 해 본적이 없기 때문이었고,

2020년에 매도시, 이에 대한 양도세가 바로바로 나갔던 것이 기억이 났습니다. 😲

 

트레이드 리퍼블릭의 서포트 센터를 찾아보니 이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더라구요.

- Freistellungsauftrag 설명

If you set up an exemption order at your bank, it does not pay the withholding tax to the tax office. 
The prerequisite for this is that your investment income is within the exempted amount. 
Investment income includes dividends and profits from securities transactions.

미리 이 Exemption order를 설정 하면,
설정한 금액까지의 손익 금액 (배당 포함)에 대해서는 세금이 원천징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정보에 대해 설명했던 관련 비디오는 아래에 👇 링크 합니다.

 

 

트레이드 리퍼블릭 앱에서 Exception order 설정하기

앱 내의 Settings > Tax information > Exemption order
로 이동 하시면, 원하는 기간동안 기본 공제액을 설정 가능합니다.

트레이드 리퍼블릭에서는 최대 801유로 까지만 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본 공제액 설정 페이지

 

바로 적용되지는 않구요, 설정하신 후 1-2 영업일 후 정도에 설정 되는 것 같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801유로 상한선으로 공제액을 설정하니,

올해 초에 이익 실현한 부분에 대해 세금을 설정된 후 Tax settlement라는 항목으로 돌려받았습니다.

 

혹시 저희처럼 미리 설정해두지 않은 분들이 계시면 지금 기본 공제액을 설정해보세요.

 

아직 이 앱을 이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이 링크를 이용하여 추천으로 가입하시고 15유로 받아가세요!

 

Trade Republic

Europas mobiler und provisions­freier Broker

app.adjust.com

 

반응형

댓글